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인생은 아름다워:D

크레스티드 게코 알록이 탈피 완료 ^^

by 카니팡코 2022. 8. 13.
반응형

드디어 "크레스티드 게코 알록이가 탈피에 성공"했습니다.

제가 분양받을 때에 탈피를 하는 중이라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한동안 탈피를 하지 못하였는데요, 이번 주에 어느샌가 탈피를 하였네요. 

탈피란 대부분의 파충류에게서 볼 수 있으며, 몸 전체에 낡은 외피를 벗어내는 행위입니다.

이는 껕껍질(외피)가 자라지 않아 속살이 어느 정도 자라면 외피를 벗는 것입니다.

 

알록이의 탈피한 후 잔여물입니다. 

탈피를 한 후 먹기도 한다는데 저희 알록이는 먹지는 않았네요.

탈피 껍질을 먹는 가장 큰 이유는 탈피 껍질로 인해 적에게 위치가 발각되는 것을 막고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탈피를 하기 전과 탈피한 후입니다.

(좌) 확실히 다리 부분에 너덜너덜한 외피 부분이 보입니다.

(우) 지금은 말끔히 탈피를 하였네요.  

탈피는 어린 개체의 경우 2주에 한 번씩 탈피를 하고 큰 개체는 1달에 한 번 정도 탈피를 합니다. 

그리고 탈피 과정에서 탈피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피의 순환이 이루어지지 않고 꼬리 끝이나 발가락이 잘려나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주고 탈피를 잘할 수 있도록 나뭇가지 등 피부를 마찰시켜 벗겨낼 수 있는 것 들을 넣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 알록이 더 이뻐졌네요.

앞으로 얼마나 탈피를 더 할지는 모르겠지만 잘해서 크게 무럭무럭 자라나라~~~~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