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애플 TV 4K 의 기존 모델과 다른점.
신형 애플 TV 4K가 현지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곧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출시일 미정) 그렇다면 신형 애플 TV 4K는 기존 애플 TV 4K와 어떤 점이 다를까요...?
첫번째, A15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신형 애플 TV 4K는 A15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어 기존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된 전작 애플 TV 보다 최대 50% 빠른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응답속도도 빨라졌으며, 게임 구동 시 그래픽 성능이 최대 30% 이상 빨라졌습니다.
둘째, 4GB 램이 탑재되었습니다. 신형 애플 TV 4K는 4GB 램이 탑재되어 기존 3GB 램 보다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셋째, 128GB의 용량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은 최대 64GB의 저장 용량이 최고 옵션이었다면, 이번 모델의 경우는 최대 128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넷째, HDR10+ 가 지원됩니다. 돌비 비전 외에도 신형 애플 TV 4K는 HDR10+가 지원됩니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10 플러스(HDR10+)는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 표현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다섯째, 리모컨이 USB-C 포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신형 리모컨은 기존 라이트닝 되신 USB-C 포트로 변경되었습니다.
여섯째, 더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A15 바이오닉 칩의 향상된 전력 효율로 신형 애플 TV 4K에서 내부 팬을 제거할 수 있었고 기존보다 약 12% 더 얇고 약 50% 더 가벼운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게 되었습니다.
일곱번째, 애플 TV 상단에 애플 로고만 각인됩니다. 기존 애플 TV의 경우 TV 브랜딩을 위한 각인이 되어있었는데 이를 애플 로고로만 단순화시켰습니다.
여덟번째, 저렴한 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지에서 신형 애플 TV 4K는 64GB가 129달러에서 시작하는 반면 이전 모델은 32GB가 179 달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국내에서는 Wi-Fi 모델(64GB)의 경우 219,000원이고, Wi-Fi + 이더넷 (128GB)의 경우 249,000원 입니다.
아홉번째, 충전 케이블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가격이 저렴해진 반면 USB-C 케이블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열번째, 포장이 변경되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박스가 더 직사각형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애플 TV를 교체해야 될 시점에 스펙도 괜찮아지고 가격도 더 저렴해진다니 기다려집니다. (환율이 걸리긴 하네요... ㅠㅠ)
그럼 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