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 신발장 간접 조명" 단돈 만원으로 셀프 시공
최근에 집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구뿐만 아니라 커튼, 조명, 벽지, 필름, 실링팬 등 투자 한 만큼 집 분위기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돈"이 문제지요. 가뜩이나 전문가에게 맡기게 되면 감당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셀프로 할 수 있는 것을 찾던 중에 저렴한 가격에 너무나 간단한 셀프시공이 가능한 제품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간접조명" 입니다.
최근에 입주시기에 전체 인테리어한 "보이는 집" 을 여러 곳을 보았습니다.
다양한 인테리어 중에 가장 효과가 좋아 보였던 것은 개인적으로 "화장실 / 신발장에 설치된 간접조명" 이었습니다.
집안에 들어와서 신발장 밑쪽으로 들어오는 은은한 불이 너무 탐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불은 안 켜고 화장실 갔을 때의 간접조명의 은은한 빛도 너무 예뻤고요.
(화장실 간접조명은 어둠을 무서워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하고 싶었던 인테리어였습니다.)
다만 전문가에게 맡기게 되면 배선작업, 마감, 재도배 등에 따른 비용이 많이 소요되더라고요.
그래서 셀프로 하는 방안을 찾고 시도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리에서 모션 감지 램프인 "Plutus-quinn led"의 40cm-60LED 이 11,330원, 30cm-40LED이 10,158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처 : 알리 익스프레스
저는 40cm-60LED를 3개, 30cm-40LED를 2개 주문하였고, 주문을 하고 약 2주 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구성은 램프 본체, 고정용 자석, 충전 케이블,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각 부 명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 USB 충전 포트
2 : 라이트 센서
3 : 동작 센서
4 : 라이트
5 : 자성 장착부
6 : 스위치
6번의 스위치를 이용하여 4개의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0 : 전원 off
1 : 센서 모드 (밝기 100%)
2 : 상시 모드
3 : 센서 모드 (밝기 50%)
주의할 점은 센서 모드는 어두운 환경에서 작동합니다. 저도 밝은 곳에서 테스트를 하여 제품에 문제가 있는 줄 착각했었네요.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먼저 고정형 자성을 원하는 곳에 붙입니다. 저는 화장실 수납대 아래에 장착했습니다.
(2) 램프 본체를 고정형 자성에 딱 붙입니다. (참고로 저는 스위치를 1번 센서모드로 했습니다.)
(3) 이쁘게 잘 장착되었습니다. ^^
(3-1) 이렇게 화장실 수납장 아래, 세면대 위에 장착했습니다.
장착 후 동작 영상입니다. 색상 선택을 warm white로 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색상 선택을 warm white로 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은은하고 예쁘네요.
같은 방식으로 신발장에도 장착하였습니다.
은은하고 예쁘네요.
현관을 나갈 때나 들어올 때 뿌듯합니다.
단돈 만원에 간접조명 셀프시공 어떤가요...?
너무나 쉽게 예쁜 인테리어 가능합니다. 강력 추천드립니다. ^^